2015년 11월 13일 금요일

[CADTool 2.0] CREO를 활용한 자동화

자동화 솔루션은 측정 가능한 이익을 제공한다.
  • QUALITY
자동화 솔루션의 표준화 된 산출물은 항상 동일한 고품질이다.
자동화 솔루션은 워크 플로우를 표준화함으로써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효율성 향상은 사용자가 더 나은 제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 EFFICIENCY
응용 프로그램은 사용자가보다 빠르게 반복적 인 표준 작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은 사용자 보다 빠르게 모델에서 정보를 추출 할 수 있습니다.

  • 설계 자동화 구성

자동화를 하기 위해서는 주요 형상 변경 요소 파악 하고, 치수 변경 요소 및 조립 조건, Feature 삭제 또는 추가 조건 등 명확하게 정의 해야 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자동 설계 프로그렘을 개발 한다. 


  1. 템플릿 모델 작성
  2. 모델 트리구조 정의
  3. 라이브러리 수집
  4. 스켈레톤 작성 및 치수 매개변수 화
  5. 계획문서 작성
  6. 데이터 베이스 구축
  7. 기준값 정의를 위한 데이터 베이스 구축
  8. 프로그램 개발
  9. 프로그램 ui 개발, 프로그램 기능개발


  • 자동화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느낀점
자동설계 프로그램은 화려하다. 즉 3D CAD의 DEMO를 처음 접해본 분들이 그것을 보면
금방 제품 설계가 완료 할수 있을것 같지만. 그러 하지 못하다.
이유는 설계 변경이 많기 때문이다.특히 PRO-E는 설계 변경을 치수의 값에 의해 변경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런데 참조 관계를 명확히 한 데이터는 문제 발생이 적다, 하지만 대분분
그러하지 못하다. 시간과 규칙이 부족 하기 때문이다. 규칙을 정의 하려면 많은 테스트를 해야 한다. 여기서 규칙은 "모델링 가이드"를 말한다.

모델링 가이드를 먼저 작성하고, 설계에 먼저 적용 해보고, 사용 중이어야 한다.

설계의 100%를 자동화 하는것은 불가능 하다. 설계의 하기 위한 변수가 너무 많고, 모두를 정리 해서 규칙을 만들어도, 규칙을 벋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최초의 자동화 설계는 30%정도 까지 하는것이 맞다. 그리고 사용 하면서 또는 일정 시간이 흐른후에 40%, 50% 이런식으로 늘리는것이 좋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규칙을 정의 하는것은 인력과 시간이 주어져야 가능 하기 때문이다.

또한 자동화 프로젝트는 CAD가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반복적인 계산을 해주는것이다. CAD가 제공하지 못하는 기능으로 자동화 설계를 할수 없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개발 방향은 설계자의 편의성을 염두해 두고 개발되어야 한다.

자동화 설계를하면 설계 인원이 더 많은 업무를 할수 있고, 제품 설계에 집중 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이 확보 할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