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T(Sheet Metal)의 Punch 기능을 사용 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만들어 보자
펀치 및 다이 참조 부품과 함께 어셈블리 유형 구속을 사용하여 모델에서 형의 위치를 결정한다. 판금 설계에 펀치 또는 다이
형 부품을 배치할 때는 외부 참조가 생성됨을 유념해야 한다.
반드시 라이브러리 폴더를 구성하고. 파일 이름 규칙을 정의 한다.
펀치 형과 다이 형이라는 두 가지 유형의 판금 형 피쳐를 생성할 수 있다. 두 유형 모두 동일한
형상을 생성할 수 있다.
참조 부품을 생성할 때는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 FORM 피처는 어셈블 기능과 동일 하다. 기준면과 참조를 최소한으로 유지 해야 한다. 그러면 형의 치수 설정 및 배치가 훨씬 쉬워진다. 데이텀 포인트, 축. 평면, 좌표계를 이용하여 생성 한다.
- 다이 형의베이스는 실제 다이를 둘러싸는 평면 서피스(경계 평면)여야 한다. 펀치 형은 이 베이스 평면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단, 베이스 평면이 형 배치에 사용되는 경우에는 베이스 평면이 기준면일 수 있다.
- 형에서 오목 각도 및 벤드는 반지름이 "0"이거나 판금 두께보다 커야 한다.
- 참조 부품은 빈 공간을 포함할 수 있다. 모든 형 형상은 베이스 평면의 한쪽 측면에서 돌출되어야 한다. 빈 공간은 판금 두께에 대한 여유를 확보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빈 공간 내의 재료가 중첩되어 형이 실패 하게 된다
일반적인 Punch 작업은 Punch 형상의 두께 만큼 반대편 형상이 튀어 나오는 것이나
이번 Punch 작업은 두께 없이 Punch 작업을 하려 한다. 그리고 sheet metal 두께의 반정도
깊이 만큼만 Punch 작업 한다 완성된 그림은 오른쪽 그림과 같다.
모데링 순서
가로 30 세로 10 높이10 인 솔리드를 만들고 어플리케이션 > sheet metal을 선택하고
shell 멸령을 수행 하여 두께 "0.5"인 sheet metal 형상을 완성 한다.
모든 edge에 Edge bend 명령을 사용 하여 라운드를 적용 한다
punch 형상을 지름 3 높이 4인 솔리드 형상을 완성 한다
Punch 명령을 수행한다 일반 어셈블의 조립 방법과 동일 하다 조립을 수비게 하기 위해서
"축" 이용하여 조립한다. 또한 미리 보기 아이콘을 사용하여 조립 위치를 확인한다.
이 버튼은 필수 이다.
일반적인 punch 작업
측면 서피스를 제거한 작업
완료된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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